본문 바로가기
DC/DCEU (DC Extended Universe)

개봉일이 예정된 모든 DC 영화와 TV 시리즈들

by EricJ 2020. 9. 11.

2020년 이후 예정된 DC의 모든 영화와 TV 시리즈의 잠정적인 개봉일입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이 날짜들은 언제라도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처: 코믹북 닷 컴

2020년 10월 2일 
원더우먼 1984 (Wonder Woman 1984)

DC의 영화중 가장 먼저 개봉하는 영화는 원더우먼 1984입니다. 이제 한달여만 지나면 극장에서 개봉하게 될 원더우먼의 속편은 전편에서 사망한 다이애나 프린스의 연인인 스티브 트레버가 다시 돌아오게 되며, 코믹북에서는 인기가 높은 원더우먼의 빌런인 치타가 빅스크린에 첫 데뷔합니다. 이번 원더우먼 1984는 패티 젠킨스 감독이 트릴로지로 계획하고 있는 원더우먼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이지만, 아직 마지막 작품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2021년초
저스티스 리그 - 스나이더 컷 (Zack Snyder's Justice League)

2021년초 '저스티스 리그'의 잭 스나이더 감독 버전이 워너 브라더스의 스트리밍 포맷인 HBO 맥스를 통해 4파트로 나뉘어 공개됩니다. 이번 작품은 '저스티스 리그'의 스나이더 감독 버전으로 2017년 조스 웨던 감독으로 개봉했던 작품과는 판이하게 다른 이야기가 펼쳐질것으로 예고되었습니다. 


2021년 8월 6일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The Suicide Squad)

2021년 8월 6일, 제임스 건 감독의 '더 수어사이드 수쿼드'를 통해 익히 알려진 빌런들부터 전혀 새로운 빌런들까지 수많은 빌런들이 극장가를 강타할 예정입니다. 아직 예고편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DC 팬덤을 통해 BTS 영상이 공개되어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습니다.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이 영화는 R등급으로 개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1년 10월 1일
더 배트맨 (The Batman)

 

내년 10월 1일이면 우리는 이제 더 이상 배트맨의 예고편을 계속해서 돌려보며 감탄하지 않아도 됩니다. 로버트 패틴슨이 새로운 브루스 웨인으로 등장하는 새로운 배트맨은 우리가 저스티스 리그를 통해 만났던 배트맨과는 전혀 다른 캐릭터가 될것으로 예상되며, 배트맨의 'Year Two'를 배경으로 하는 이번 영화는 형사 추리물에 가까운 스토리가 펼쳐질것으로 보입니다. 맷 리브스 감독은 배트맨의 'Year One'을 배경으로 한 스핀오프 작품도 기획중입니다. 

2021년 12월 22일
블랙 아담 (Black Adam)

드웨인 존슨이 드디어 블랙 아담으로 데뷔하게 되는 날짜가 잡혔습니다. 이미 캐스팅은 백만년전에 이뤄졌지만, 제작에 대해서는 감감 무소식이었던 블랙 아담은 2021년초 본격적인 제작에 들어갑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이 개봉일은 변경될 가능성이 높지만, 극장을 통해 공개되면 호크맨과 닥터 페이트, 사이클론등 새로운 캐릭터들을 만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6월 3일
플래쉬 (The Flash)

2022년 6월 3일 드디어 플래쉬의 솔로 영화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플래쉬포인트 스토리로 그만의 세계관을 시작하게 될 에즈라 밀러의 플래쉬는 벤 에플랙의 배트맨과 함께 마이클 키튼이 1992년 연기했던 배트맨까지도 소환하게 될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저스티스 리그'의 처참한 실패 이후 엉망이 된 DCEU의 터닝 포인트 역할을 하게 될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2022년 11월 4일
샤잠! 신들의 분노 (Shazam! Fury of the Gods)

2019년 개봉한 '샤잠!'의 속편에서는 샤잠 페밀리가 여러 빌런들과 맞서는 이야기로 그려질 예정인데, 전편의 쿠키 영상에서 공개된바와 같이 미스터 마인드와 몬스터 소사이어티 오브 이블이 빌런으로 등장할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12월 16일
아쿠아맨 2 (Aquaman 2)

아쿠아맨 시리즈의 감독을 맡고 있는 제임스 완 감독은 이번 아쿠아맨의 속편에 대해 새로운 세게를 소개할것이며 조금 더 진지해진 내용이 될것이라고만 밝혔습니다. 아직 상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편보다 더욱 어두운 분위기로 연출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댓글